2023년 6월 12일 스포츠 특집: 맨유 김민재 영입 대전, 네이마르 메가 오퍼, U-20 월드컵 성과 및 류현진 복귀 기대
2023년 6월 12일 스포츠 소식
맨유와 김민재의 협상 고착 소식, 사우디 알 힐랄의 네이마르 영입 시도, 한국 U-20 축구대표팀의 월드컵 4위 성과, 우루과이의 U-20 월드컵 우승, 류현진 복귀에 대한 팬들의 기대 등 관련 스포츠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1. '맨유-KIM' 협상 고착되자…PSG·첼시·뉴캐슬, 김민재 가로채기 시도 가능성 'UP'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김민재 영입이 지연되면서 PSG, 첼시, 뉴캐슬 유나이티드가 그를 영입 준비를 하고 있다고 프랑스 매체들이 전했습니다. 김민재는 2022/23시즌 세리에A 챔피언이자 리그 베스트 수비수로 모습을 드러냈고,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나폴리를 떠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의 주요 행선지로 예상되는 팀은 프리미어리그 명문 맨유이기 때문에 초반 협상은 원활했지만 최근 장애물이 생기며 '오피셜 발표'가 늦어진 상태입니다. 이에 경쟁 클럽들은 김민재 영입 기회를 노리고 있으며, 2023/24시즌 어느 팀에서 그가 활약할지 주목받고 있습니다.
2. 메시 놓친 사우디, 네이마르 영입 시도...연봉 2780억 ‘메가 오퍼’
사우디 알 힐랄이 메시 영입 실패 후 네이마르로 관심을 돌렸다고 미국 'CBS 스포츠'가 보도했습니다. 알 힐랄 대표단은 네이마르와의 계약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 파리로 이동했고 연봉 2억 유로와 이적료 4,500만 유로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사우디는 이전에 호날두를 영입했으며, 올여름 역사상 최고 조건의 계약을 메시에게 제안했지만, 메시는 마이애미로 이적했습니다. 알 힐랄의 목표는 호날두와 라이벌 관계를 구축할 스타 선수를 영입하는 것이며, 네이마르의 현재 팀인 PSG는 이러한 협상을 환영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3. '김은중호' FIFA U20 월드컵 4위 마감 이스라엘에 1-3 덜미
한국 U-20 축구대표팀이 2023 U-20 월드컵 3, 4위전에서 이스라엘에 1-3으로 패하며 대회를 4위로 마쳤습니다. 전반 1-1로 비겼으나, 후반 두 골을 허용해 패하였지만, 이대로 2연속 4강 진출이라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스라엘은 대회 본선 첫 출전에 성공하여 3위를 차지했습니다.
4. 우루과이, '빗장수비' 이탈리아 꺾고 U-20 월드컵 첫 우승
우루과이가 2023 FIFA U-20 월드컵에서 이탈리아를 1-0으로 이기고 첫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후반 41분 루시아노 로드리게스의 헤더 결승골로 우루과이가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이탈리아의 체사레 카사데이는 골든볼과 대회 득점왕에 오르며 최우수 선수로 선정되었고, 한국의 이승원이 브론즈볼을 수상하였습니다. 이 경기에서 우루과이는 수비를 집중한 이탈리아를 계속해서 압박하였습니다.
5. MLB 토론토 팬사이트 "건강한 류현진 어느 때보다 중요해"
제이스 저널은 팔꿈치 수술 후 복귀를 준비 중인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왼손 투수 류현진에게 큰 기대감을 표했습니다. 건강한 류현진이 토론토에 중요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선발진의 구세주가 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또한 류현진이 올 시즌 후 다른 장기 계약을 노릴 수 있고, 전성기 기량을 회복하면 토론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또한, 제휴 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