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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spberry AI, 패션 디자인 가속화 위해 2400만 달러 유치 – 빠른 성장 기대

스타트업 Raspberry AI가 Andreessen Horowitz로부터 2400만 달러를 유치하여 패션 디자인을 가속화합니다. 텍스트-이미지 플랫폼을 통해 디자이너들은 수백 가지 디자인을 빠르게 생성 및 시각화할 수 있어 패션 업계의 혁신이 기대됩니다.



Raspberry AI, 패션 디자인 가속화 위해 a16z에서 2400만 달러 유치

패션 업계는 매년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소매업체는 매 시즌 새로운 스타일을 소개하고 빠른 패션 기업인 Shein, H&M, Zara 등은 지속적으로 컬렉션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스타일에 대한 급격한 수요를 맞추기 위해 브랜드와 제조업체는 기술을 활용해 디자인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Raspberry AI의 혁신적인 접근 방식

2년 전 창립된 스타트업 Raspberry AI는 텍스트-이미지 플랫폼을 통해 디자이너들이 거의 즉각적으로 아이디어를 시각화하고 반복할 수 있게함으로써 제품 개발을 가속화하는 기술 솔루션 중 하나입니다. 

창립자 Cheryl Liu는 KKR에서 소매업을 중심으로 한 사모펀드 분석가로 일하다가 Amazon과 DoorDash에서 일한 후, 2022년 후반에 Open AI의 DALL-E와 Stability AI의 안정적인 디퓨전과 같은 이미지 모델이 등장하자 이를 패션 디자인에 적용할 기회를 발견했습니다.


generative AI의 장점

“역사상 처음으로, 이전에는 절대 할 수 없었던 방식으로 수백 가지 디자인을 빠르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라고 Liu는 말했습니다. 

이전에는 디자이너들이 아이디어를 시각화하기 위해 물리적 샘플을 주문해야 했고, 이는 수 주가 걸렸습니다. 다른 대안은 Browzwear와 Adobe의 Photoshop과 같은 구형 CAD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었습니다.


Raspberry의 빠른 성장

Raspberry는 설립 후 빠르게 인기를 얻었으며, 오늘날에는 Under Armour, Gruppo Teddy 등 70개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빠른 성장은 Andreessen Horowitz가 주도한 24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A 펀딩 유치로 이어졌습니다. 이 자금은 10개월 전 스타트업의 450만 달러 시드 라운드 이후 나온 것입니다.


경쟁력과 향후 계획

Liu는 Raspberry가 Midjourney, DALL-E, Adobe Firefly와 같은 다른 AI 이미지 생성기와 경쟁하고 있지만, 전문 디자이너들이 Raspberry를 선택하는 주요 이유 중 하나는 업계 특유의 용어를 이해하고 정확하게 해석할 수 있는 능력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예를 들어, "퍼지 스웨터"라는 용어를 설명하며, 다른 기계학습 모델은 이 용어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 Raspberry는 또한 스케치로부터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디자이너들에게 특별한 장점을 제공합니다. 이번 자금은 엔지니어링, 영업, 마케팅 전문가를 고용하고 가정용품, 가구, 화장품 제품 디자인으로 확장하는 데 사용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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